수원시 송정초등학교『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송정초 어린이들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8/06/06 [00:51]

수원시 송정초등학교『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송정초 어린이들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8/06/06 [00:51]

수원시 송정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청소년들의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한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5일 실시했다.

▲ 수원시 송정초등학교『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     © 송정초등학교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현대차그룹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과학소외지역의 교육청과 초중학생을 선발해 과학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자동차 개발의 과정 및 미래 산업으로서의 중요성에 대한 공부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드론의 작동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공작을 통하여 비행하여 봄으로써 미래 산업에서의 드론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은 자율주행 차와 친환경차가 미래 산업을 주도할 것이며 드론의 비행원리 및 조종, 실습등을 익힘으로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최은수 학생은 좋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김재영 교장은 찾아가는 자동차 과학교실은 본교 학생들에게 자동차에 대한 기본 상식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었으며 과학 꿈나무들의 진로 탐색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