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 대책논의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8/28 [13:06]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 대책논의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8/08/28 [13:06]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21일 황진희의원(더민주 부천3)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학교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 대책을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 대책논의     © 경기도의회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모두 건강한 성윤리의식을 위한 주기적이고 체계적인 예방교육, 피해자 보호차원의 현재 시스템의 개선, 피해가 있을시 2차 피해 방지및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치 방안 강구, 피해자의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홍보 등 다양한 대책들을 논의 하였으며 특히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성교육 실시와 성윤리의식을 갖춘 청소년이 육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 하였다.

 

황진희 도의원은 밝고 건강한 학교문화 풍토 조성을 위해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예방은 불합리한 제도개선을 통해 전문성과 신속성이 있어야 하며, 피해자의 고충 상담 시 노출을 꺼려하는 피해자에게 해가 되지 않도록 시스템 개선을 최우선 하여야 하고 이에 대해 우리 모두가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고 강조했다.

 

부천 지역 도의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