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12월 4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최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20:03]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12월 4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최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8/12/05 [20:03]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2018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선발에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운영 부분 최우수상(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활동인증제 우수운영기관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및 신고제 등 청소년활동 안전 관련 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여성가족부 산하)이 지난 4일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천안)에서 개최한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이 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등 일정한 기준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심사 및 인증을 통해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 관리, 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

청소년수련원이 수상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운영부분은 인증수련활동 유지건수 1년간 운영율 인증받은 대로 이행하는지의 심사적합률 운영성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청소년수련원은 내실있는 20개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3일간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도록 구성한 오늘은 요일프로그램은 체험을 마친 청소년들이 94.4%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우수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수련활동본부장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모든 직원이 꾸준하게 노력해 얻어낸 결과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통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간직 할 수 있게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활동 안전사업 우수자 선발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수련시설 안전컨설팅 안전교육 청소년홍보단 안전교육 콘텐츠 공모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운영 등 7개 부문별로 시상을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