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31개 시·군 자치분권 실현 공동 협력키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5차 정기회의·정책협력위원회 용인시민체육공원서 열려

김리나 기자 | 기사입력 2019/07/22 [18:12]

경기도-31개 시·군 자치분권 실현 공동 협력키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5차 정기회의·정책협력위원회 용인시민체육공원서 열려

김리나 기자 | 입력 : 2019/07/22 [18:12]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지난 18일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용인시민체육공원에서 민선7기 제5차 정기회의와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을 개최했다.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5차 정기회의체 참여한 31개 시군 단체장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이날 회의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 단체장, 이재명 도지사가 참석해 기초지방정부의 재정 분권 추진 사안 등을 논의하고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협력키로 하고 협약을 맺었다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5차 정기회의에 참여한 백군기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용인시

 

이 자리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방정부의 책임성과 자율성을 확보하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모든 혜택이 시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31개 시·군이 적극적으로 협력하자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이날 각 지자체의 현금복지 정책을 재검토 하는 역할을 하는 복지대타협 특별위원회 구성 방안과 공공부문 내 근로자 관리규정 제정 촉구, 택지 개발지구 학교 신설 기준 등 각 시군이 제안한 9개의 안건을 심의했다.

 

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돼 사임한 염태영 수원시장 뒤를 이어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차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뒤이어 개최된 경기도-군 정책협력위원회에선 경기도가 도 사무·시설물 시군이양 관련 70개 사안 중 34개 사무를 시군에 먼저 이양키로 했다.

 

아울러 경기도는 오는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지방자치박람회에 각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31개 시·군과 경기도는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공정’ 퍼포먼스를 펼쳤다     ©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함께 노력하자는 의미로 불공정 낱말을 쓴 풍선을 그물망에 넣어 터트리는 공정퍼포먼스도 펼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