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칠보초등학교,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가정·사회 만들기 「흡연예방 교육주간」운영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0/24 [08:33]

수원시 칠보초등학교,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가정·사회 만들기 「흡연예방 교육주간」운영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0/24 [08:33]

수원시 칠보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흡연예방 실천학교로, 지난 1014()~18() 5일 동안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흡연예방 교육주간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정문)     © 칠보초등학교

 

등굣길에는 학생자치활동인 어린이회 주최로 정문과 후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하였다. 어린이회 학생들은 흡연예방 문구가 들어간 어깨띠, 손풍선, 피켓 등을 활용하며 물렀거라, 담배냄새, ‘담배 싫다고 말해요!. Say No!’,‘흡연과의 우정은 끝났다등 다양한 구호를 외치며 학생들에게 흡연 예방 홍보물품도 배부하며 흡연 예방활동에 관심을 유도하였다.

▲ 비흡연 선포식     © 칠보초등학교

 

1학년~5학년 학생들은 외부 강사를 초청한 흡연예방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 간접흡연의 흔적과 가족 금연을 위한 올바른 저지 방법도 알아보았다. 6학년 학생들은 마술 공연과 함께 하는 흡연예방 교육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담배를 멀리할 것이며, 모든 사람들이 담배를 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비흡연 선서 활동도 가졌다.

가정에서의 금연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통신문을 통한행복한 우리가족 금연가정 실천 서약 및 자녀와 함께 흡연예방 퍼즐 퀴즈행사를 했는데, 전교생의 50%가 넘는 300여명의 가정에서 참여하는 높은 열기를 보여주었다.

▲ 흡연 예방 마술 공연     © 칠보초등학교

 

흡연예방 교육주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흡연이 나쁘다는 것을 막연히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좀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어른이 되어서도 담배를 피우지 않아야겠다.”, “아버지가 흡연 하시는 것이 걱정된다.”, “아버지가 금연 결심을 하셨는데 응원하고도와드려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사들 또한 퍼즐 퀴즈가 유익하고 재미있었다. 모르고 있던 걸 많이 알게 되었다”, “다양한 활동들이 유익하다. 자주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재영 교장은 학교 흡연예방 교육도 중요하지만 부모님이 가정에서 금연 모범을 보여주는 것도 금연 예방에 가장 효율적이라고 본다. 본교에서 실시한행복한 우리가족 금연가정 실천 서약 및 금연 퀴즈활동에 많은 가정에서 참여해준 것을 보면 칠보초 학부모님들의 흡연예방을 위한 높은 관심도를 알 수 있다.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는 앞으로도 학교와 가정이 함께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후문)     ©칠보초등학교

 

수원 칠보초 흡연예방 교육주간운영을 통해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한 학교·가정·사회간의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