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보건대학교의 도전을 응원”

전문지식의 융·복합,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경쟁력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0:02]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보건대학교의 도전을 응원”

전문지식의 융·복합,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경쟁력

김철민 기자 | 입력 : 2019/11/28 [10:02]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지난 26() 동남보건대학교 리셉션홀에서 열린 동남보건대학교 산학협력포럼에 참석해 격려했다.

 

▲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보건대학교의 도전을 응원”     © 경기도의회

 

안 부의장은 “1973년에 개교하여 보건의료인을 비롯한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매진해온 동남보건대학교는, 지난 40여 년간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면서, “2022년까지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교육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미래주역으로 성장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로봇과 인공지능, 3D프린터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은 의료분야를 포함해 사회 전반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전문지식이 결합한 융·복합 산업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라고 말하면서, “21세기 지식정보사회를 주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해서는 변화하는 산업 생태계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과 함께 청년들의 다양한 도전이 창업·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보건대학교의 도전을 응원”     © 경기도의회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대학과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실질적 대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면서, “경기도의회는 시대적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보건대학교의 새로운 변화의 발걸음을 응원하며, 청년들의 꿈을 향한 노력이 미래한국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개발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늘 포럼에는 동남보건대학교 이규선 총장, 장재필 동문회장, 이재준 수원갑지역위원장,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 이필근 의원(수원1), 이병규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협력 기업과 재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