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를 위한 서문경로당 개소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19/12/29 [18:48]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를 위한 서문경로당 개소

김영아 기자 | 입력 : 2019/12/29 [18:48]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26일 영화동 서문경로당 신축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규 장안구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어르신들의 행복한 여가를 위한 서문경로당 개소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서문경로당은 영화동과 팔달구 화서동 경계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영화동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는 노인여가복지시설이 부족하여 건축을 추진하였으며, 총 사업비 164300만원을 투입해 지상 3, 연면적 424.10규모로 신축되었다.

 

앞으로 서문경로당은 주변 어르신들의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소통공간은 물론 취미, 오락 등 건강한 노후를 위한 여가문화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것이며, 인근 거주 어르신들께 안락하고 편안한 여가공간을 제공하여 복지수요 충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규 장안구청장은 그 동안 인근에 경로당이 없어서 불편함을 겪었던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어르신들이 행복한 여가생활을 보내시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문경로당 박종태 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의 즐거운 여가공간이 되도록 회장으로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