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경기도지사 공로패 수상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5:46]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경기도지사 공로패 수상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7/09 [15:46]

정희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군포 2)8,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지방 의정발전 기여 공로패를 받았다.

▲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경기도지사 공로패 수상  © 경기도의회

 

 

정희시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원만하고 합리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1,370만 도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특히, 복잡 다양한 보건 복지 현안 해결과 보편복지 실현을 위해 위원들의 조례 제개정, 정책토론회, 현장 방문 지원 등을 통해 도민 목소리를 직접 들으며 위원회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이끌었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보건복지위원회는 전국 최초 조례로경기도 군복무 청년 상해보험 가입 지원 조례, 경기도 장루요루 장애인 지원 조례,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등을 제정해 파급력이 큰 성과를 거두었다.

보건복지위원회는 경기도립정신병원 정상화와 재개원을 이끌었고 청년수당, 경기도재난기본소득, 극저신용자 신용대출 등 취약계층 보호와 보편복지 실천을 선도해왔다.

 

아울러, 정희시 위원장은 경기도 원자폭탄 피해자 지원 조례,경기도 한의학 난임사업 지원 조례,경기도 정신질환자 지원 및 자립촉진 등에 관한 조례,경기도 가축 살처분 등에 의한 심리적 외상 예방 및 치료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제정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와 사회통합을 위한 적극적인 입법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한, 정희시 위원장은 경기도의회가 지난 130일 발족한경기도의회 코로나 19 바이러스 비상대책본부공동단장을 맡아 감염병 방지 관련 정책 검토, 종합 상황보고 및 비상대책회의 운영, 대책 결과 발표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비상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노력해 경기도의회가 전국 광역의회의 모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정희시 위원장은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열정 넘치는 동료 의원님들 덕분에 보람 있고 행복했다의회의 여러 가지 정책 대안제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일해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정희시 위원장은후반기 의정활동은 도민들의 삶의 현장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가서 도민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충실하겠다특히 코로나 19의 조기 종식과 도민 복지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