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및 여름나기용품 전달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9 [18:31]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및 여름나기용품 전달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09 [18:31]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8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15가구를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선풍기를 전달했다.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및 여름나기용품 전달  © 수원시 팔달구


위원들이 직접 홀몸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활실태를 파악한 후, 선풍기가 없거나 노후된 고위험군 15가구를 선정하여 지원했다.

 

선풍기를 전달받은 송○○ 어르신은 올해 이른 더위가 찾아와 앞으로 여름을 어떻게 지낼 지 걱정했는데, 이렇게 지역 주민이 방문하여 안부도 확인해 주고, 정말 필요한 선풍기를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영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무더위 쉼터 이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여름나기 용품을 지원하게 됐다, “어르신들이 선풍기를 받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홀몸어르신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봉사대가 직접 만든 쿠키, 생신상 등을 정기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