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5:09]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7/14 [15:09]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위체(위원장 황 영)는 지난 133일간 행궁동어울림센터, 행궁새마을문고, 한데우물경로당에서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을 위한 3차 비전수립 교육을 실시했다.

 

▲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수립 교육 실시  © 수원시 팔달구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행궁동을 지역별로 3권역으로 나눠 교육인원을 분산시켜 실시했다. 권역별 10명씩 정병오 교수(상명대학교 가족복지학과)의 강의로 진행된 교육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장, 주민자치위원, 일반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공동체 만들기의 개념을 이해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어떤 사명을 가지고 일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복지마을의 비전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 박순이 씨는 우리 행궁동의 행복을 위해 소통과 협력으로 감동을 나누는 것이다라며 본인이 생각하는 복지마을 비전을 말했다.

 

2020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0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실시하는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복지마을을 만들기 위한 비전수립 교육(4차시)후 행궁동의 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