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5:00]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7/31 [15:00]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김진일(더불어민주당, 하남1) 의원은 730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위례 신도시 지역현안을 개선하기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 위례신도시 지역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 경기도의회


김진일 의원과 서기식 회장(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을 비롯한 입주민들은 국방부 소유의 성남 골프장을 공공주택부지로 활용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지하철 착공이 지연되는 상황에서 지역현안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데 공감했다.

 

정담회 참석자는 지역현안 해결방안으로 경기도의회에 청원서를 제출하기로 결정하고, 서기식 회장은 김진일 의원에게 청원서를 전달하였다. 청원서는 위례-신사선 조기 착공 및 그린파크푸르지오 삼거리까지 노선연장을 강력히 촉구하고, 성남골프장을 주거용도로 개발하는 것에 대하여 반대하고, 골프장 개발이 불가피한 경우 체육·문화시설·공원·녹지·편익시설 등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도록 요청하는 내용이다.

 

김진일 의원은 서기식 회장의 말씀에 깊은 공감을 한다.”고 밝히고, “위신선 연장은 교통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주민들이 자가용을 가지고 나오는 상황을 줄일 수 있어서, 현재 상습정체구간인 수도권1순환선 상일-송파구간의 정체해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위례신도시 교통인프라 확충에 중요한 과제이다고 주장함과 동시에 위례미군골프장 개발을 반대하는 입장으로서 주민과 함께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