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6:33]

오산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08/05 [16:33]

오산시(시장 곽상욱) 보건소는 오는 16일부터 1031일까지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 오산시 ‘2020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 오산시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과 평가에 필요한 지역단위 건강통계를 산출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질병관리본부와 보건소가 매년 함께 실시하고 있다.

 

19세 이상 오산 시민 909명을 대상으로 조사원이 해당 가구에 방문해 면접조사를 실시하며 건강행태, 의료이용, 삶의 질 등에 대한 설문조사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현황 및 인식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원은 사전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며 조사 수행 당일 건강상태 확인,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등 방역 조치를 완료하고 조사에 참여한다.

 

안전한 조사를 위해 조사 대상자에게도 체온측정, 마스크 지급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시행할 방침이다.

 

오산시보건소 관계자는 가정 방문이 불편하더라도 시민의 건강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시행되는 조사임을 감안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조사 자료는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분석에만 사용되니 안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건강조사 통계결과를 활용해 보건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 처음 실시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인식조사를 토대로 감염병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