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화성시 여성기업인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8/11 [16:33]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화성시 여성기업인 정담회 개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8/11 [16:33]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은주(더불어민주당, 화성6) 위원장과 김인순(더불어민주당, 화성1) 부위원장은 지난 10() 화성 상공회의소에서 여성기업인들과 정담회를 가졌다.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화성시 여성기업인 정담회 개최  © 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에는 도 특화기업지원과 황영성 과장을 비롯하여 경기신용보증재단 이민우 이사장 및 채홍학 화성지점장, 경기도주식회사 홍석민 기획조정실장과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황연하 회장 등 20여명의 여성기업인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여성기업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기업인들은 코로나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인력 수급 애로 가족종사자의 사회보험 가입 폐기물 처리 부담 완화 중소기업 인력 관리 애로 신보 대출 연장시 연대보증 폐지 공장 주변 환경 개선 경기도주식회사 판로 활용 등의 건의사항을 전달하였다.

 

황영성 도 특화기업지원과장은 경기도 특화기업지원과에서는 여성기업 맞춤형 지원사업과 우수 여성기업 선정 및 홍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여성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게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경기신보 채홍학 화성지점장은 “2019년 기준 화성시 보증공급액은 2,000억 원을 소폭 상회하는 수준이었으나, 20207월말 현재 3,240억 원이 공급된 상황으로 코로나로 인한 보증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주식회사 홍석민 기획조정실장은 경기도주식회사는 마케팅, 정산, CS, 배송 등을 대행해주는 공적밴더의 역할을 수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사업이 공고되고 있으며, 타 기관에 비해 구비서류를 간소화하였으니 적극적인 응모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김인순 부위원장은 오늘 참석하신 기업인들의 말씀은 개인의 애로가 아닌 경기도 전 기업인의 애로사항이라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이은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여성기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서로 협력하고 지지하할 수 있도록 여성기업인협의회가 힘이 되어달라는 뜻을 전하는 한편,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정담회를 마무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