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치매조기검진사업 활성화 세미나 참석

치매는 사회전체의 해결과제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6:26]

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치매조기검진사업 활성화 세미나 참석

치매는 사회전체의 해결과제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09/23 [16:26]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을 때,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의회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 치매조기검진사업 활성화 세미나 참석  © 경기도의회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 2)23, 고양시 시정연수원에서 열린코로나19 시대, 치매조기검진사업의 활성화 방안’(관 협력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세미나에 참석했다.

 

방재율 위원장은예기치 못한코로나 19 사태는 우리사회의 많은 부게 하거나 당연하던 일상들을 크게 바꿔 놓았고, 코로나 19 재 확산과 사태 장기화로 노인 애인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위협도 높아지고 있다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는 치매조기 검진사업 및 치매예방 대면 서비스 제공에도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이러한 상황 극복을 위해 고양시는동네의원과 함께 하는 치매조기 검진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민 관 협력 체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방재율 위원장은고령화와 더불어 치매 환자 돌봄 문제는 경우에 따라서는가족 갈등을 넘어 가족 해체까지 부를 수 있다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지역 사회 치매환자 조기검진과 돌봄위한 정책개발과 제안등 필요한 지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세미나는 김규완 팀장(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고양시 동네의원과 함께하는 치매조기검진사업 추진성과 보고에 이어 강성민 보건복지부 치매정책 자문위원의치매조기검진 정책의 방향성과 이강준 교수(일산백병원 정신건강의학과)초 고령 사회, 치매관리와 조기검진의 중요성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세미나에는 김보경 고양시의원(문화복지 부위원장), 박순자 일산서구보건소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 19 방역대책의 하나로 페이스북 실시간 중계로도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