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건립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노인전용목욕탕, 경로식당 등 설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6:52]

의왕시,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건립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노인전용목욕탕, 경로식당 등 설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15 [16:52]

의왕시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시장과 송광의 시의원, 관계공무원 및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의왕시,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건립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노인전용목욕탕, 경로식당 등 설치  © 의왕시

 

 

이날 보고회는 그 동안의 용역 추진사항에 대한 보고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제시로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관의 최적의 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은 지하 1, 지상 2층 연면적 2,462규모로 기존의 아름채 노인복지관과 연결되도록 조성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복지관 별관의 주요시설은 지하 1층에 240명 수용 규모의 노인전용목욕탕과 갤러리를, 지상 1층에는 경로식당과 북카페를, 지상 2층에는 사무실과 강당이 조성되어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날 보고회 인사말을 통해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과 더불어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리하고 체계적인 노인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을 20226월 완공을 목표로 건립하여 고천부곡오전 지역의 어르신들이 노인전용목욕탕을 편하게 이용하고, 사랑채 노인복지관과 더불어 늘어나는 노인복지 수요에 대응하여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