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 제막식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9 [16:30]

오산시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 제막식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19 [16:30]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17일 신동아2차아파트(초평로 84-4)에서 학교축제-마을축제 연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그리기제막식을 개최했다.

▲ 오산시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 제막식 개최  © 오산시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최경순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교육지원센터장, 김영수 오산중학교 교장, 교사, 학부모, 학생,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주민들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의미 있게 진행됐다.

 

제막식은 915일부터 7회차에 걸쳐, 오산중학교 학생과 마을주민들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해 오산천 수달을 주제로 기획하고 그린 벽화를 알리는 행사다.

 

아파트 외벽에 방부목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 후 벽에 부착하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으며, 포토존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마을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한 마을벽화그리기가 단순히 빈공간에 그림을 그려 넣는 것이 아닌 학교와 마을이 서로 소통하자는 의미였다는 걸 알았다, “마을주민들과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학교축제-마을축제 연계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서로가 더 가까워지고 아이들이 꿈꾸며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