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남촌동-오산대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6:44]

오산시 남촌동-오산대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0 [16:44]

오산시 남촌동(동장 최원배)은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와 1024일부터 1030일까지 7일간 남촌동, 오산의 문화예술을 품다라는 주제로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를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오산시 남촌동-오산대 ‘제6회 오산 빛여울 축제’개최  © 오산시


 

이번 빛여울 축제는 비대면 온라인축제인 만큼 오프라인 공연을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축제가 끝난 후에도 남촌동을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하게 기획됐다.

 

축제의 주요내용 중 공연프로그램은 청소년 K-POP 댄스경연대회궐리사 문화이음 콘서트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고, 참여형 프로그램은 남촌동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남촌동을 찍다’,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컷 마이 마스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꿩먹고 알먹고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번 축제를 진행하는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콘텐츠과 이완복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지키고 향유하려는 노력들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남촌동 고유의 축제인 빛여울 축제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오산의 문화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남촌동의 정체성을 반영하여 축제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최원배 남촌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남촌동민을 행사장에서 마주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 아쉬움은 있지만, 이번 축제로 인해 코로나19로 지친 동민들에게 작은 기쁨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