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0 [16:45]

오산시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0 [16:45]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 오산시 홈페이지 개편 ‘시민과 양방향 소통 강화’  © 오산시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시민들의 이용편의성을 증진하고온라인 소통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하고, 오산시의 다양한 정보를 9개의 카테고리로 분류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한 번에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나만의 오산즐겨찾기 기능을 새로이 적용해 자주 찾는 메뉴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또한, 바로보기 기능으로 별도 프로그램 없이 첨부파일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자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매체로 전달 및 공유하는 ‘All-콘텐츠 connected ’기능을 도입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모든 콘텐츠는 회원가입 없이 이용가능하며 본인인증만 하면 주민참여예산제, 톡톡 시민 아이디어 제안방 등 누구나 시정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언택트 사회에서 요구되는 온라인 소통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