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 제14회 꺼리축제 개최 “온(溫)택트 바자회 아름채에 사랑이 내려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1 [16:42]

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 제14회 꺼리축제 개최 “온(溫)택트 바자회 아름채에 사랑이 내려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1 [16:42]

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관장 박승우, 이하 아름채)은 의왕시 지역 내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자선 바자회 14회 꺼리축제 아름채에 사랑이 내려요1012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

▲ 의왕시아름채노인복지관 제14회 꺼리축제 개최“온(溫)택트 바자회 아름채에 사랑이 내려요”  © 의왕시

 

름채 꺼리축제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들의방비와 긴급지원비 등 다양한 복지사업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2007년 개관 이래 14년 동안 꾸준히 개최되었다.

업이나 개인 후원자가 후원한 물품을 판매하는 살꺼리, 맛있는 식을 마련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먹꺼리, 다양한 공연으로 흥을 돋구는 볼꺼리, 노래자랑 및 문화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는 참여꺼리로 구성된 꺼리축제는 기업 및 후원자들에게 사회공헌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공동체의식 형성과 건전한 나눔 문화를 공유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과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로나19 바이러스 지역사회감염이 확산되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려하여 아름채는 기존의 오프라인 대면방식의 행사에서 온라인 언택트 방식의 바자회로 변경하여 진행하고 있다.

살꺼리는 사전전화주문을 통하여 직접배송으로 진행되며, 먹꺼리 또한 평소 어르신들이 복지관에서 즐겨 드시던 메뉴들을 구성하여 도시락 형태로 사전 주문을 통한 배송 판매를 하고 있다.

여꺼리도 유튜브(아름채TV)를 활용한 노래자랑 아름채가왕 콘테스트를 열어 많은 어르신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원금 모금 또한 주요 포털사이트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온라인으로 모금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아름채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급변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추어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의 변화와 접근을 통하여 꺼리축제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진정한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