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와 함께하는 작지만 큰 음악회’ 버스킹 공연 성료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12:33]

오산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와 함께하는 작지만 큰 음악회’ 버스킹 공연 성료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0/28 [12:33]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23일 오산역환승센터 광장에서 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와 함께하는 작지만 큰 음악회버스킹 공연이 성료되었다고 밝혔다.

▲ 오산시,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와 함께하는 작지만 큰 음악회’버스킹 공연 성료   © 오산시

 

 

이날 행사에는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과 김명철 의원,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 조재훈 의원, 오산시 어수자 복지교육국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특히 오산역환승센터를 지나던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 공연은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박수를 받았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오산시 마림바밴드 공연뿐만 아니라 동두천시 씨앗야학 팀의 통기타 공연과 화성시 씨앗야학 팀의 통기타와 건반합주곡 공연도 선보였다.

 

발달장애인 마림바밴드 작지만 큰 음악회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발달장애인이 악보 보는 법, 악기 연주법 등을 배우며 발달장애인의 음악적 재능 기회를 확대하고, 발달장애인의 문화활동을 지원해주는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2020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은 오산시가 올해 4월 교육부 소속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한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인이 참여하기 어려운 평생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 맞춤 평생학습 기반을 조성하여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 사회 참여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오산시에서는 장애인과 함께 성장하는 백년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4대 추진과제(장애인을 위한 포용적 평생학습 진흥,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강화, 지속가능발전 장애인 평생교육 관리)를 가지고 장애인 평생학습 관련 총 38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오산시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넘어 한 사람도 소외됨 없이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도록 장애인의 여건에 맞는 평생학습 체계를 갖추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