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양경석 의원, 환경안전포커스 주최 -‘제5회 환경안전실천대상’수상 -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17:12]

경기도의회 양경석 의원, 환경안전포커스 주최 -‘제5회 환경안전실천대상’수상 -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11/23 [17:12]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양경석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1)이 환경안전포커스가 주최한5환경안전포럼 및 환경안전실천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문제 해결과 관심에 선도적인 역할을 인정받아 기초단체 의정부문의환경안전실천대상을 수상했다.

▲ 경기도의회 양경석 의원, 환경안전포커스 주최-‘제5회 환경안전실천대상’수상 -  © 경기도의회

 

이번, 환경안전포럼실천대상은 환경과 안전에 대해 국민의 경각심을 깨우고, 국민의 삶과 질을 높여 환경과 안전,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산업발전을 도모하고 공적을 기려 표창하는 것으로 코로나19를 감안해 비대면으로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진행되었다.

양경석 의원은 제10대 평택시의회 3선 의원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우수의원 등으로 선정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현장 중심 정책제안을 통해 지역현안 문제와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현재는 농정해양위원회 의원으로서 경기도 농업정책 발전과 경기 농가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팔당 상수원 수질보전 특별대책지역의 공장 입지규제 합리화 방안의 건의를 통해 난립된 소규모 폐수배출시설의 집적화 및 관리체계 강화 등 수질관리 비효율성과 관련한 문제점 개선을 촉구 하였으며, 낚시로 인한 수산자원의 남획 및 환경오염 등과 관련한 필요사항에 대해 경기도 낚시 관리 및 산업 육성 조레안을 대표발의하며 경기도내 수역의 수생태계와 수산자원의 보호를 위해 강화된 낚시제한 기준을 정할 수 있도록 규정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경석 의원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하며, “수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후위기 대응에 대해 환경과 합리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포럼 및 대상 시상식은 환경부, 경기도, 서울시, 인터넷언론인연대, 재난안전원, 대한일보/환경방송, 환경실천연합회 등이 후원하였으며 환경부장관상, 서울시장상, 경기도지사상, 인천시장상 등 18명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