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참석

자작시 낭송하며, 일제 잔재 청산 위해 문화예술 분야가 앞장서길 당부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1:16]

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참석

자작시 낭송하며, 일제 잔재 청산 위해 문화예술 분야가 앞장서길 당부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0/12/01 [11:16]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 의원은 지난 27일과 28이틀 동안 의정부 동부역 광장에서 열린 ‘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에 출연해자작시를 낭송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2020 일제 잔재 청산 마당’참석   © 경기도의회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한국연극협회 의정부 지부(지부장 유준식)주관하고, 경기도와 의정부 예총, 광복회 의정부시 지회가 후원하였으며,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무관중,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대신 인터넷으로 중계되었다.

 

김원기 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문화예술인의 힘으로 일제 잔재를 청산하여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오늘 행사를 통해우리의 문화를 지키고, 예술을 발전 시켜 후손들에게 우리 민족의 혼을 후손들에게 온전히 전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인이면서 의정부예총 회장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이날 행사에서 20006·15 남북 공동 선언을 기념한 자작시 그대 대한민국을 낭송하며, “일제 잔재 청산을 위해 남과 북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마치며 김원기 의원은 올해로 나라를 되찾은 지 75년이 되었음에도 우리생활 곳곳에 아직도 일제 잔재가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 “일제 잔재 청산은 단순히 우리의 것을 되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정신적 기준을 바로 세우는일인 만큼 문화예술 분야에서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