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지구,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카페 뜨랑슈아’개점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0/12/16 [13:52]

용인시 수지구,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카페 뜨랑슈아’개점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0/12/16 [13:52]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15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카페 뜨랑슈아의 개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 용인시 수지구,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카페 뜨랑슈아’개점  © 용인시 수지구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에 위치한 카페 뜨랑슈아는관내 중증장애인들의 직업교육과 일자리 지원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복지관은 앞서 등록 회원 중 교육이 가능한 중증장애인 6인을 선발했으며, 이곳에서 바리스타 교육 및 판매 등 카페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직업훈련을 진행한 뒤 취업 또는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페는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이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한국지역난방공사 용인지사(지사장 정석규)인테리어 비용(4천만원)을 후원하는 등 민··공 협력으로 마련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날 개점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과 정춘숙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현판식을 갖고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한근식 관장은카페 뜨랑슈아가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참신한일자리 창출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군기 시장은 중증장애인분들의도전과 희망이 녹아들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직업훈련을 잘 마쳐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수지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