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수상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1/09 [12:43]

수원시의회 김미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수상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1/09 [12:43]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  © 수원시의회

 

이번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우수조례 분야는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주민들의 삶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해 지방자치와 분권에 기반한 참좋은지방정부를 확산하고자 형식성·혁신성·효과성·지역성·파급성 등을 종합 평가했다.

 

김미경 의원이 대표발의 한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는 특별관리공사장에서 발생하는 먼지 저감을 위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학교 주변 공사장 관리 강화를 위해 통학시간 공사 차량 제한, 방진막 설치 등을 권고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해 수원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급 포상자로 선정됐다.

 

김미경 의원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조례 제정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미세먼지로부터 수원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의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이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해 말 약식으로 개최돼, 수도권 지역 수상자인 김미경 의원은 6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으로부터 상장을 전달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미경 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