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유아, 노인 등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수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2월1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4 [22:01]

수원시 “영유아, 노인 등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수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2월1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1/24 [22:01]

 

수원시가 영유아와 장애인, 노인 등 이용자의 특성과 욕구에 따라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수원시는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4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9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참여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올해 기준 중위소득 120~170%에 속하는 가구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 대상자로 선정되면 해당 서비스 지원금을 받아 일부 본인부담금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총 9가지다.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가족 등 각 가정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회서비스들에 지원 가능하다.

 

아동 대상으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의 만 18세 이하 문제행동 아동에게 놀이·언어·미술 등의 프로그램을 1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의 만 7~15세 이하 아동이 진로탐색, 현장체험, 직업체험, 감정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유아동신체정서통합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의 만3~9세 아동의 신체와 정서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 중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는 만24세 이하의 지체 및 뇌병변, 근위축증을 가진 아동·청소년들에게 보조기기를 맞춤지원하고, 주기적으로 점검과 유지보수를 해주는 서비스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70% 이하 가구의 만 4~70세 이하 등록장애인에게 스포츠지도사 등 전문가의 운동지원이 1년간 제공된다.

 

노인을 위한 노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인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근력과 근지구력, 유연성을 증진하는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노인맞춤형정서지원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가구 또는 만 65세 이상 노인에게 음악·치료와 인지·정서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중 질환이 있는 만 60세 이상 노인 또는 체 및 뇌병변 등록 장애인이 전신안마, 마사지, 지압 등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족단위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가구 또는 기초연금수급자 중 전신안마, 마사지, 지압 등의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통합가족상담서비스는 기준중위소득 170% 이하의 만 18세 이하 아동이 포함된 가구에서 가족관계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상담서비스가 최대 1년 동안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게시판을 참고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으로 개개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2월1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