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 직접 집필한 저서 기증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13:55]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 직접 집필한 저서 기증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1/25 [13:55]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인 갈미어린이집 문수영 원장, 여성회관어린이집 김정희 원장, 왕곡어린이집 김은경 원장이 공동으로 쓴 책인어린이의 삶과 기록으로 바라본 놀이와 배움 잇기16권을 25일 의왕시에 기증했다.

▲ 의왕시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 직접 집필한 저서 기증  © 의왕시



 

갈미어린이집, 여성회관어린이집, 왕곡어린이집은 어린이의 주도적 놀이와 배움을 실천하는 레지오 실천 어린이집이라는 교육공동체로, 2020영유아중심·놀이중심의 교육과정으로의 개정에 앞서 이미 놀이의 중요성을 깨닫고 놀이중심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기증한어린이의 삶과 기록으로 바라본 놀이와 배움 잇기도서는 교사가 의도적인 놀이계획을 덜어 내고 어린이의 놀이와 배움을 잇는 존재로 변화하고, 어린이는 주도적으로 놀이에 몰입해서 배움까지 이어가는 과정을 사례중심으로 기록하여 누구나 쉽게 놀이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의왕시는 기증도서를 중앙·내손·글로벌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5개소)에 비치하고, 아이를 키우는 많은 학부모, 어린이집 교사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책의 공동저자인 문수영, 김정희, 김은정 원장은책을 발간하기 까지 어린이의 놀이를 레지오 철학으로 들여다보고 그 가치를 새롭게 드러나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준 의왕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지역의 어려운 아이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책 판매 수익금 30만원을 기탁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놀이중심 교육 발전과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원장님, 보육교사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우리 어린이들이 권리를 누리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