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심규순 위원장,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 출범식 참석하여 개성공단재개 염원 다져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02/09 [20:35]

경기도의회 심규순 위원장,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 출범식 참석하여 개성공단재개 염원 다져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02/09 [20:35]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9일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열린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연대회의 출범식에 참여하여, 개성공단 재개를 염원하는 의지를 다졌다.

▲ 경기도의회 심규순 위원장,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 출범식 참석하여 개성공단재개 염원 다져  © 경기도의회



 

이날 출범식에는 심규순 위원장을 비롯해 이규민-윤후덕 국회의원,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최종환 파주시장, 함세웅 민족문제연구소 이사장,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 시민사회단체 및 유관기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는 각계각층의 구성원들이 함께개성공단 재개선언을 이끌기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 주도 협력기구이다.

 

심규순 위원장은 지난해 1222일 개성공단 재개선언 연대회의 준비위원회 회의에서 개성공단 재개 선언을 위한 연대회의출범을 논의하였는데 한달여 만에 개성공단 재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 출범식을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오늘을 기점으로 개성공단 재개라는 공동의 목표에 동참하고 희망과 평화의 불씨를 되살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위원장은개성공단이 다시 남북협력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다각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말하며 또한 경기도 시민단체 참여를 검토하여 함께 개성공단 개선언 범국민 연대회의가 개성공단 정상화라는 꽃을 활짝우는 날이 오기를 기원한다라고 뜻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