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백군기 시장, 이동・고림 재활용센터 2곳 격려 방문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 조속 추진 등 다각적 방안 모색할 것”강조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21:36]

용인시 백군기 시장, 이동・고림 재활용센터 2곳 격려 방문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 조속 추진 등 다각적 방안 모색할 것”강조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02/24 [21:36]

 

백군기 용인시장은 24일 처인구 이동읍과 고림동에 있는 재활용센터 2곳을 방문해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시설을 참관했다.

▲ 용인시 백군기 시장, 이동・고림 재활용센터 2곳 격려 방문  © 용인시



 

코로나19로 온라인·배달 주문이 급격하게 늘어 센터로 들어오는 재활용품이 하루 62톤까지 늘어나 현장에서 선별 작업을 위해 고생하는 용인도시공사 직원들을 격려하려는 것이다.

 

각 센터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설 연휴 전후로 반입된 재활용품을 모두 처리하기 위해 휴일까지 반납하고 비상 근무를 했다.

 

재활용센터 직원들은 재활용품에 일반쓰레기가 많이 섞여 있어 선별 작업에 인력을 추가투입 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휴일까지 반납하고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 애써준 근로자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친환경 생태도시에 걸맞은 쓰레기 처리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처리 설비를 확충할 수 있도록 하루에 재활용품 150톤을 처리할 수 있는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백군기 시장은 이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챌린지 SNS’에도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일회용 수저·포크 사용 거절과 다회용기 사용 생활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백 시장은 또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이재준 고양시장,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 등 3명을 !! 챌린지 SNS’의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