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26일 경기지사 권한대행 접견 …‘도정공백 최소화 및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대비’ 당부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4:46]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26일 경기지사 권한대행 접견 …‘도정공백 최소화 및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대비’ 당부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1/10/26 [14:46]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26일 오전 의장 접견실에서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을 만나 도정공백 최소화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대비한 협조를 당부했다.

▲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26일 경기지사 권한대행 접견…‘도정공백 최소화 및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대비’ 당부  © 경기도의회



이번 접견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날 사퇴함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지사 권한대행을 맡은 첫날 곧바로 이뤄졌다.

장현국 의장은 주요 정책을 잘 마무리해야 할 주요 시기인 만큼 의회와 도가 협력해서 도정 공백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내년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앞두고 종합 매뉴얼을 만드는 등 체계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며 인사권 독립 이후 의회 사무처 직원의 인사상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 협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의회와 소통을 한층 강화해 도정과 의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오 권한대행은 이날부터 71일 후임 지사 취임 때까지 8개월 여 간 경기도정을 총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