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12 [18:20]

용인시,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12 [18:20]

 

용인시는 11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용인시,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용인시



 

용인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엔 백군기 용인시장,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권병인 용인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 이의도 농협중앙회 용인시지부장, 관내 조합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농업 기술 향상 및 인재 육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부현(식량작물), 김경자(원예·특작), 이덕찬(축산), 권봉순(여성농업인), 이우리(청년농업인)씨 등 5명이 농업인대상을 수상했다.

 

, 올 한해 관내 농업 발전에 헌신해 온 김경식(포곡읍), 심응화(모현읍) 22명도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백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농업은 국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근간이자 식량안보, 환경보전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산업이라며 고부가가치 창출과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 관광산업을 더욱 활성화하고 경쟁력 있는 농가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에이스홀 로비에서 관내 청년농업인 농가 15곳이 참여해 직접 생산한 버섯, 화훼, ·꿀 가공식품 등을 전시·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정부는 지난 1995년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매년 11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