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개최

오는 16일 온라인 진행…‘죽음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들’주제로 초청 강연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14 [01:17]

‘제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개최

오는 16일 온라인 진행…‘죽음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들’주제로 초청 강연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14 [01:17]

자살예방법과 건강한 삶에 대해 알아보는 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이 오는 16일 오후 1시 비대면 방식(온라인)으로 열린다.

 

▲ ‘제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개최  © 수원시


이번 워크숍은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근원적인 해결 방법을 알아보고, 시민의 정신건강과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의 인사말로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죽음이 우리에게 말해주는 것들을 주제로 한 다양한 초청 강연이 이어진다.

 

김석중 키퍼스코리아(유품 정리업체) 대표의 죽음 후에 남겨진 것들윤득형 삶과 죽음을 생각하는 회회장의 죽음과 애도장의준 철학박사의 죽음의 의미, 철학적 고찰등으로 이어진다.

 

워크숍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등 정신건강 기관 실무자, 보건복지 사례관리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워크숍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12일까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csp.or.kr) ‘참여마당에서 신청하면 문자로 온라인 링크(유튜브 채널 주소)를 안내받아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안병은 수원시자살예방센터장은 아프고 힘든 마음의 고민을 건강하게 표현하는 것이 자살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자살 예방 안전망을 구축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정신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에 설립된 수원시자살예방센터는 자살을 고민하는 사람, 자살을 시도해본 사람, 주변인의 자살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상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031-247-3279, 수원시자살예방센터.

  • 도배방지 이미지

‘제8회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전문가 워크숍’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