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워크숍... 청년 김대건길서 플로킹 진행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18 [14:57]

용인시 기흥구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워크숍... 청년 김대건길서 플로킹 진행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18 [14:57]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금길순)가 걸으며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일상 속 환경보호 운동플로킹활동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 용인시 기흥구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정화 워크숍... 청년 김대건길서 플로킹 진행  ©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전날 청년 김대건길을 걸으며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의미 있는 워크숍을 진행했다.

 

플로킹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플로크 업워킹의 합성어로,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용인의 명소인 청년 김대건길 은이성지 일대에서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일상 속 환경 운동에 나서 생수 페트병, 플라스틱, 과자봉지 등 다량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금길순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과 의미 있는 워크숍을 논의하던 중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게 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지구를 지키는 소중한 발걸음을 함께 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동에서도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기흥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