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전통 고추장 담그기’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4:29]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전통 고추장 담그기’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1/25 [14:29]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전통 고추장 담그기체험 프로그램을 매탄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직접 전통 고추장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주민자치회,‘전통 고추장 담그기’체험 프로그램 진행  © 수원시 영통구



 

이 날은 매탄2동 주민자치회장, 매탄2동장을 비롯한 주민 30여명이 참여해 조청 달이기부터 식히기, 고추장 버무리기까지 정성을 담아 맛있는 전통 고추장을 완성했다.

 

한 참여자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가했는데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면서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더 다양한 전통 장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며 웃어보였다.

 

이날 완성된 고추장 중 일부는 숙성시간을 거쳐, 내년 봄 매탄2동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들에게 나눠드리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김철수 매탄2동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 지쳐있는 주민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활력 넘치는 매탄2동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