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플러스’김장김치 나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13:30]

오산시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플러스’김장김치 나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2/02 [13:30]

오산시 신장동(동장 유영만)은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유영만, 민간위원장 장선이, 이하 협의체)에서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동 특화사업행복플러스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 오산시 신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플러스’김장김치 나눔  © 오산시



 

행복플러스 김장김치 나눔사업은 코로나19와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인해급격히 감소한 김장김치 후원 양을 보충하고 관내 독거노인 가구의 부식 구입비용 부담을 경감하고자 신장동 협의체에서 추진된 특화사업으로, 사업 홍보를 통해 관내 주민이 각 가정에서 담근 김장김치의 일부를 기부받아 저소득가정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의체는 지난 1110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김장김치 기부 참여홍보를 통해 작년대비 개인 참여율이 145% 향상되어1,892천원 상당의 김치를 독거노인 41가구(가구당 8kg)에 지원했다.

 

신장동 협의체 장선이 민간위원장은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에도 주민들께서 이렇게 자발적으로 참여해 한 명이라도 더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씩 마음과 정성을 내어주신 주민분들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영만 신장동장은 신장동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으로 추운겨울,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이 소외된 이웃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과나눔 실천에 더욱 힘을 쏟겠.”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