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번호판 영치기동반’운영으로 체납차량 꼼짝 마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3 [12:33]

수원시 권선구, ‘번호판 영치기동반’운영으로 체납차량 꼼짝 마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2/03 [12:33]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서경보)는 지속적인 체납세 징수노력에도 불구하고 좀처럼줄어들지 않는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해 번호판 영치기동반을 편성 운영해 체납차량에 대해 번호판 영치를 실시했다.수원시권선구 지방세 체납액 중 21%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 체납액을 가장효율적으로 줄이고자 11월 한 달 동안 집중 영치 기간을 설정하고 세무과 징수팀으로 구성된 영치기동반을 편성, 고질 체납차량을 중점 대상으로 영치활동을 전개했다. 단속 대상은 수원시에서 부과한 자동차세 2회 이상 체납차량과 타 시·도 자동차세 4회 이상 체납차량이다.  

▲ 수원시 권선구,‘번호판 영치기동반’운영으로 체납차량 꼼짝 마   © 수원시 권선구



특히 이번 집중단속에는 체납차량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 차량과 PDA를 이용해아파트 지하주차장 및 차량진입이 어려운 원룸, 다가구주택 등 차량밀집지역을 신속하게 이동하면서 번호판을 영치했다.

 

한편, 집중기간에 실시한 영치실적은 141, 체납액은 2650만원에 이른다.

 

또한 12월중에도 매주 3회에 걸쳐 영치기동반을 추가적으로 운영하여 영치를 실시할 계획이다.김용상 세무과장은번호판 영치로 인해 민원이 야기되는 것도 사실이지만, 성실납세자와의 형평성 제고와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 차량은 운행할 수 없다는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체납차량 영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밝혔다.또한 납세편의를 위해 가상계좌서비스, 신용카드 납부, 자동납부안내시스템(ARS), 위택스(Wetax) 납부방법 등 고지서 없이도 다양하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납세자께서는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권선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