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1/12/04 [16:01]

서철모 화성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1/12/04 [16:01]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130일 화성시 친환경 공공(학교)급식 10주년을 맞아 학교 급식실 및 우수식재료업체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 서철모 화성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 화성시


서 시장은 이날 급식식재료를 공급하는 수원지구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 식재료로 이용하는 활초초등학교 급식실을 방문했으며 식재료 안전 및 위생상태 등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서 시장은 특히 지역 친환경 농산물을 급식 식재료로 이용하는 활초초등학교 급식실을 방문해 직접 급식배식 참여를 통해 학생들과 교사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건강한 급식이 실현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 서철모 화성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 화성시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가 급식센터를 개관하고 10년 동안 이끌어 올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최선을 다해 주신 급식 관계자 및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 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 노경애 화성푸드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화성시는 20123월 화성시 학교급식유통센터(: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여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올해 공공급식 사업비로 340억여원을 지원하는 등 관내 어린이집, 고등학교 552개소에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서철모 화성시장, 친환경급식 10주년 기념 공공급식 현장방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