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김삼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2/26 [21:55]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김삼석 기자 | 입력 : 2021/12/26 [21:55]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더불어민주당, 광교1동·광교2동)이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제정한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12월 24일 수원시의회 의장실을 방문해 조석환 의장에게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더불어민주당, 광교1동·광교2동)이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제정한 ‘제10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민신문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경기도민의 권익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해 온 의원들의 소중한 활동을 기리기 위해 만든 상이다.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들 중에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애초 ‘제10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은 12월 1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나 조석환 의장은 불가피한 사유로 참석하지 못했기에 찾아가는 시상식을 마련했다. 이날 시상식은 최소 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조석환 의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정책대안 제시, 민생 현안 해결에 앞장섰으며, 특례시의회 권한 확보 등 자치분권 발전에 힘썼다. 

 

특히 ‘수원시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 ‘수원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 조례’ 전부개정 등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석환 의장은 “시민여러분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추진해왔다.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수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관심 갖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세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인오늘, 뉴스타워, 뉴스피크, 머니S,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 뉴스잡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더불어민주당, 광교1동·광교2동)이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