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2월 말까지 제출 안내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5:26]

수원시 팔달구,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2월 말까지 제출 안내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18 [15:26]

팔달구(구청장 김현광)는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 법인에게 이자·배당 소득을 지급한 특별징수의무자를 대상으로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를 21일부터 28일까지 제출할 것을 안내하였다.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란 내국법인 및 국내에 사업장을 둔 외국법인에게 이자·배당 소득을 지급할 때 법인세를 원천징수하면서 법인세의 10%에 해당하는 법인지방소득세를 특별징수해서 납부한 자를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납세자인 법인이 52일까지 2021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를확정 신고할 때 기납부세액으로 공제한 금액에 대한 검증 및 자치단체 간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정산 업무에 활용된다. 특별징수명세서에는특별징수의무자, 소득자, 소득의 지급일과 특별징수세액, 특별징수세액을 납부한 지자체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특별징수의무자 소재지 지자체 담당 부서에 직접 방문하여 CDUSB, 서면제출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팔달구청 세무과(031-228-7276)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법인지방소득세 정산 및 환급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한 내에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팔달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