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SMART IT(잇다) ROOM」개소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5:56]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SMART IT(잇다) ROOM」개소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20 [15:56]

의왕시는 어르신들의 생활밀착형 디지털 교육을 위해사랑채 SMART IT(잇다) ROOM’19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SMART IT(잇다) ROOM」개소  © 의왕시



 

사랑채 SMART IT(잇다) ROOM’은 사랑채노인복지관 2층에 위치, 무인기기(키오스크), 교육용 태블릿 PC, 스마트 칠판, 해피테이블 등을 마련하고, 전문강사와 대학생 IT서포터즈가 IT기기의 접근성을 높이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사랑채노인복지관 내 실버카페, 경로식당도 점차적으로 키오스크를 도입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어르신들께서 디지털 기기 사용의 어려움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환경을 조성해 실생활에서 쉽게 접근하고 이용하도록 할 것이라며 힘든 시기지만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이 코로나19 이전으로 회복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 수원, 부천, 성남에 이어 경기도내 네 번째 WHO고령친화도시 글로벌네트워크에 가입하며어르신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비전을 갖고 어르신 놀이터, 경로당주치의제, 노인맞춤 일자리, 교통약자를 위한 지능형 교통인프라 등 6대 전략목표, 10개 실행영역, 72개 실행사업을 올해부터 3년간 본격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의왕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