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백군기 시장, 설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상인들 격려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1/26 [15:51]

용인시 백군기 시장, 설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상인들 격려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1/26 [15:51]

 

백군기 용인시장은 2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상인들과 시민들을 만났다.

▲ 용인시 백군기 시장, 설 앞두고 용인중앙시장 상인들 격려  © 용인시



 

이날 백 시장은 김진건 상인회장 등 관계자 10명과 함께 중앙시장 내 점포를 방문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다.

 

또 용인와이페이로 떡··과일 등의 제수용품을 직접 구입하고,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돕는 지역화폐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백 시장은 장보기에 앞서 중앙시장 상인회, 청년회 관계자 등 10명과 차담회를 갖고 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진건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이 자리에서 상인회도 상인들과 힘을 합쳐 설 명절 시민들이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군기 시장은 설 대목을 앞두고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우세종이 되면서 확진자 규모가 급증해 소상공인들의 근심이 크다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각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참여 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했다.

 

한편 용인중앙시장 상인회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역별 손소독제 비치, 상인·방문객 상시 마스크 착용, 2회 이상 소독 등 방역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