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과 정담회 가져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6:16]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과 정담회 가져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2/05/04 [16:16]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의왕1)3() 경기도청 신청사를 방문하여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과 정담회를가졌다.

▲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박근철 대표의원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과 정담회 가져  © 경기도의회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 결산검사 첫날을 맞아 경기도의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방향성을 논의하고 결산검사기간 동안 수고를 해 줄 위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이날 참석한 결산검사 위원들에게 2021년 회계연도 결산에 대해 도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허투루 쓰인 곳이 없었는지 보다면밀히 파악하고검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경기도의회 전반기 안전행정위원장 시절 “2018년도 기준 경기도소방예산 총액 중에서 인건비 비중이 약70%나 차지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고소방 인력과 소방인력의 안전에 필요한 장비와 운영예산을 확충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경기도 소방 예산의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결산검사위원들에게 제안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 소방예산에서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보니 상대적으로 장비의 노후화와 각 119센터 및 소방서 등의 시설 부족의 문제로 연결되어 도민의 안전문제로까지 직결될 수 있다며 경기도 소방예산의 개선 필요성에 대한 제안 배경을 역설했다.

또한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 공공기관 출자출연금 집행에 대해서도 면밀하게검사해 줄 것을 결산검사위원들에게 당부했다. “경기도 공공기관 출자출연금 예산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반면 여러 가지 사업이중복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며 이후 예산편성 과정에서도민의 혈세가 보다 효율적으로 편성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 방향을제안했다.

 

한편 2021 회계연도 결산검사는 경기도의회 의원을 비롯하여 재무전문가, 세무사, 공인회계사, 시민단체 대표 등 총 10명의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구성하여 420() ~ 52()까지 경기도교육청 결산검사가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에 관한 결산검사는 53()부터 1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소속 박성훈(남양주4)의원, 국중범(성남4)의원,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오지혜의원(비례)이 참석했다. .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