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틈새전‘영상으로 보는 화성풍미(華城豊美)’ 개최

수원화성·화성행궁 드론 촬영 영상, 의궤 이미지 영상 등 전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08 [17:48]

수원화성박물관, 틈새전‘영상으로 보는 화성풍미(華城豊美)’ 개최

수원화성·화성행궁 드론 촬영 영상, 의궤 이미지 영상 등 전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08 [17:48]

수원화성, 화성행궁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열린다.

 

▲ 전시회 포스터  © 수원화성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은 529일까지 틈새전시 영상으로 보는 화성풍미(華城豐美)’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원화성, 화성행궁 일원을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과 화성성역의궤 등 조선시대 의궤 기록의 이미지 영상을 전시한다. 수원화성·화성행궁의 아름다움과 문화재적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전시는 정조의 꿈, 수원화성 수원화성의 아름다움 화성행궁의 매력 위대한 기록과 수원화성 등네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드론 영상과문화재 전문 사진작가 서헌강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수원화성과 조선의 궁궐 화성행궁은 정조대왕과 백성들이 하나 되어 이룬 역사적 대업(大業)’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 시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적 역량이 총집결된 조선 후기 문화의 결정체다. 수원화성은 199712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면서 한국 성곽의 꽃으로 인정받게 됐다.

 

수원화성박물관 관계자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전시라며 이번 전시회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화성박물관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55일부터 8일까지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선착순 1000명에게 수원화성박물관에서 제작한 수첩과 필기도구를 선물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화성박물관, 틈새전‘영상으로 보는 화성풍미(華城豊美)’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