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공인중개사와 함께 주민자치‧마을복지 활성화 간담회 실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5:19]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공인중개사와 함께 주민자치‧마을복지 활성화 간담회 실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12 [15:19]

수원특례시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정희)는 지난 11일 매탄3효동초 인근 주택가 공인중개사와함께 주민자치 및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공인중개사와 함께 주민자치‧마을복지 활성화 간담회 실시  © 수원시 영통구



 

이번 간담회는 최근 급격히 증가한 고위험 1인 가구 문제를 논의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업과 다양한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주민자치회 참여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효동초 인근지역은 1인 가구가 밀집한 지역으로 실재 인근 공인중개사들의 제보로 월세체납과 사회적 고립으로 위험에 처한 1인 가구에 의료비, 월세 지원 등 공적급여를 통해 도움을 준 바 있다.

 

또한 초화류 식재, 주차문제 등 아파트 주변에 비해 관리가 취약한 환경문제에 대한 의견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사업추진 시 검토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참여와 의견을 당부했다.

 

정희 매탄3동장은 오늘 간담회가 좋은 선례가 되어 공인중개사뿐만 아니라 매탄3동을 함께 돕고 나눌 수 있는 소상공인 및 지역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주민자치와마을복지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영통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