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 열려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12:38]

용인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 열려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19 [12:38]

용인시의 내·외국인이 하나가 되는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 용인시 다문화가족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 열려  © 용인시



 

오는 21일 용인시가족센터 4층 강당과 센터 유튜브 공식채널에서는 국경없는 용인, 세계인을 다담다를 주제로 실시간 축제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족이 함께하는 노래&댄스 경연대회본선 무대부터 개그맨 졸탄의 축하 무대, 다문화 인식개선 웹툰공모전 시상식, 각국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존까지 다채롭다.

 

노래&댄스 경연대회 본선 무대에는 지난달 23일 예선을 통과한 10팀이 올라 실력을 자랑한다.

 

지난 3~4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웹툰공모전에는 총 90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대상(1), 우수상(1), 장려상(2) 수상자를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나라별 의상을 입어보고 각 나라의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부스존은 수원출입국외국인청, 용인동·서부경찰서, 용인시외국인복지센터, 용인시예절교육관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마련했으며 여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는 5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열리고 있다면서 내외국인이 서로의 문화를 경험하고 한마음으로 어우러지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