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질 높은 녹지 서비스 제공한다

11~13일‘2022년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개최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22:21]

수원시, 질 높은 녹지 서비스 제공한다

11~13일‘2022년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개최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20 [22:21]

수원시가 11일부터 13일까지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중회의실 등에서 ‘2022년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열었다.

 

▲ 11일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 직무역량 강화 교육’  © 수원시



시민들에게 질 높은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재군 수원시 공원관리과장 등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공원녹지 담당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14시간씩 3회에 걸쳐 운영됐다.

 

교육은 조경 법규’, ‘가지치기 이론’, ‘공원 관리 실무등 이론 교육과 수원일월수목원 조성 대상지 현장 학습으로 이뤄졌다.

 

수원시 도시공원·도시 숲 현황 도시공원의 종류(생활권 공원, 주제공원 등) 도시계획시설 종류(공원·유원지 등 공간시설, 환경기초시설 등) 도시공원·도시자연공원구역의 주요 개념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 수원시 공직자들이 수원수목원 조성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 수원시



최재군 공원관리과장은 교육에서 도시자연공원구역은 도시의 자연환경·경관을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정하는 것이라며 지역 내 식생(植生)이 양호한 산지 개발을 제한하기 위해 국토의 계획·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하는 구역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공원녹지 분야 공직자들의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수목학, 조경 설계 이론 등 추가 교육을 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에게 질 높은 녹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질 높은 녹지 서비스 제공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