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 어벤져스 경기도 위해 뭉친다! 문재인 정부 장관 3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언

[자료]유은혜·전해철·권칠승 전 장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승리 위해 어벤져스로 뭉쳐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5/21 [15:31]

장관 어벤져스 경기도 위해 뭉친다! 문재인 정부 장관 3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언

[자료]유은혜·전해철·권칠승 전 장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승리 위해 어벤져스로 뭉쳐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2/05/21 [15:31]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승리를 위해 문재인 정부 퇴임 장관 어벤져스팀이 원팀으로 뭉친다.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전해철 전 행정안전부 장관, 권칠승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8일 오전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더불어 풍부한 국정 경험과 역량을 발휘하여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승리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전해철 전 행정안전부 장관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동행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았으며 권칠승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중소벤처특별본부장을 맡았다.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은 김동연 후보자와 힘을 합쳐 경기도의 교육의 공공성을 높이고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줄이겠다경기도민의 교육기본권 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경기도 학부모를 위해 미래교육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또한 교통 문제와 주거 환경 문제, 과도한 규제로 인한 지역 불균형 문제, 일자리 문제 등 경기도의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함께 경기도를 변화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뜻을 밝혔다. 더불어 윤석열 정부가 후퇴시킨 GTX 공약을 김동연 후보의 ‘GTX 플러스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1시간의 여유를 돌려드릴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중소벤처 특별 본부장을 역임하게 된 권칠승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본 경기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회복을 위해 신속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과 함께 경제전문가 김동연 후보를 도와 혁신 벤처스타트업을 중심으로 경기도를 세계 중심으로 우뚝서게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동행 캠프는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격전지로 꼽히는 경기도에서 문재인 정부 장관 어벤져스팀과 경제부총리를 역임했던 김동연 후보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경기도 경제와 민생을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은 풍부한 전문 인력으로 무장한 김동연임을 강조했다.

 

[첨부1]

 

문재인정부 퇴임장관 3, 김동연 경기도지사후보 지지선언

 

오늘은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입니다. 먼저 오월 민주 영령들을 기리며, 모진 세월을 살아오신 유가족과 부상자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5.18 민주화운동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이며, 그 이름은 민주주의와 평화의 이름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국민의 열망으로 세워진 문재인 정부는 "세계적인 위기 속에서 위기에 강한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으로 도약시켰다"고 자부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넘어야 할 산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경제위기로부터 민생을 보호해야 합니다. 첨단 산업 지원을 통해 전환의 시대를 이끌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을 마련해야 합니다.

 

김동연 후보야말로 진영 논리에 얽매이지 않고 오직 경기도를 위해 헌신 할 후보임을 자부합니다. 국정운영 경험을 통해 증명된 경제전문가, 행정전문가 김동연 후보만이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전해철 전 행정안전부 장관, 권칠승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김동연 후보를 지지하고, 김동연 동행 캠프에 합류하여 각자의 모든 경험과 역량을 다 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철학과 가치를 정책으로 구현하고, 장관직 경험을 바탕으로 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경기도 발전과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하여 김동연 후보의 정책이 현실화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 최대현안인 GTX 연장과 신설 추진이 윤석열 정부에서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김동연 후보와 원팀 정신으로 지혜와 힘을 모아 반드시 성취 하겠습니다.

 

경기도 교육의 공공성을 높여 교육기회의 불평등을 줄이고, 경기도 학생,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 또한 줄여 미래교육 정책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데 김동연 후보와 협력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경기도를 세계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수많은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을 제2 3의 삼성전자 하이닉스 네이버로 키워야 합니다. 플랫폼, AI, 자율주행, 게임, 엔터, 반도체, 제약바이오, 2차전지, 친환경에너지 등 경기도의 경쟁력이 대한민국의 경쟁력이 되고, 경기도가 세계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경제전문가 김동연 후보와 함께 국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경제 혁신,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기도민의 행복을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2022518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전해철 전 행정안번부장관

권칠승 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 도배방지 이미지

장관 어벤져스 경기도 위해 뭉친다! 문재인 정부 장관 3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