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도서관, “PC·모바일 통해 정회원 가입하세요”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2 [12:20]

용인시도서관, “PC·모바일 통해 정회원 가입하세요”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5/22 [12:20]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용인시도서관 회원가입을 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 용인시도서관, “PC·모바일 통해 정회원 가입하세요”  © 용인시



 

용인시도서관은 홈페이지 시스템에 거주지 확인 기능을 보강, 23일부터 PC나 모바일 웹을 통한 도서관 정회원 가입 시스템 운영을 시작한다.

 

종전엔 정회원이 되려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해 불편이 따랐다.

 

용인시도서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행안부 행정정보 공동 이용센터와 연계해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시 주소를 기입하면 즉시 거주지 자격을 확인, 모바일 회원증 발급까지 한 번에 이뤄지도록 개선했다.

 

경기도민 누구나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정회원이 되면 열람실디지털자료실 이용을 비롯해 도서 대출, 희망도서 신청, 스마트도서관 등 도서관 서비스 전반을 이용할 수 있다.

 

, 용인시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사람은 기존 방식대로 도서관에 방문해 재직증명서나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해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를 도입했다앞으로도 책과 더욱 가까워지도록 공공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디지털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