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선경도서관과 프로젝트 개최

미술관이 출간한 도록과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도서관 보유 서적을 함께 큐레이션하여 서가에 비치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1 [21:23]

수원시립미술관, 선경도서관과 프로젝트 개최

미술관이 출간한 도록과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도서관 보유 서적을 함께 큐레이션하여 서가에 비치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6/11 [21:23]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은 현대미술의 문턱을 낮추고 전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젝트 <SUMA 북 큐레이션>68()부터 630()까지 선경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개최한다.

 

▲ SUMA 북큐레이션 전경  © 수원시립미술관



이번 프로젝트는 수원시립미술관에서 개최됐던 전시 중 6개의 전시 도록을 선정해 전시 참여작가, 기획 의도 및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도울 도서관 보유 서적을 큐레이션 해 함께 비치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정조가 꿈꾼 이상향의 도시 수원과 수원 화성을 동시대 작가의 시선으로 해석한 전시: 판타스틱 시티는 정조 대왕 연구가 박현모가 쓴 <정조평전>을 큐레이션 했다. 그리고 네덜란드 사진작가 어윈 올라프의 국내 최대 전시 어윈 올라프 : 완전한 순간 불완전한 세계의 경우 미국의 철학자 찰스 S. 퍼스의 이론을 통해 미술 작품을 보는 새로운 시간을 담은 책 박미정의 <퍼스의 기호학과 미술사 : 신미술사의 철학을 위하여>를 선정했다. 이외에도 전시를 이해하고 해석을 넓힐 수 있는 도서가 전시 도록과 함께 전시된다.

또한, <SUMA 북큐레이션>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북큐레이션 도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SUMA북큐레이션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선경도서관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미술관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첫째 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장 김진엽은 이번 도서관과의 프로젝트가 수원시립미술관의 전시와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대중화하는 역할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문의 : 수원시립미술관 031-228-3800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립미술관, 선경도서관과 프로젝트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