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1대 도의원 이자형 당선인

이자형 당선인, 전문성과 실무를 갖춘 최연소 위원으로 경기도지사 인수위 발탁

김철민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4:03]

경기도의회 제11대 도의원 이자형 당선인

이자형 당선인, 전문성과 실무를 갖춘 최연소 위원으로 경기도지사 인수위 발탁

김철민 기자 | 입력 : 2022/06/14 [14:03]

이번 6.1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비례대표로 당선된 이자형 당선인(더불어민주당)은 지난 9일 출범한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사위원회에 발탁되었다.

▲ 경기도의회 제11대 도의원 이자형 당선인  © 경기도의회



이자형 당선인은 올해 23세로 최연소 인수위원으로 사회복지분과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사회복지분야 공약사업에 대한 현안 점검과 공약 추진 방향을 검토하고 있다.

이 당선인은 올해 초 단국대학교를 졸업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장으로서 임종성 국회의원실 입법보조원으로 활동하였으며,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청년 광역비례대표 후보자 선출 공개 경쟁 경연 대회를 통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청년 광역비례대표로 선출된 인재이다.

특히 정치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치 구조를 만들고 싶다.”는 정치적 신념을 가지고 사회복지 분야 개선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의 각계각층과 제도권 기관들의 중심적 가교역할 해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 당선인은 청년이나 프리랜서, 플랫폼 노동자, 농업인 등 다양한 청년을 위한 정책을 제시하는 한편 어르신, 노동자, 장애인, 1인 가구 등 대상별 맞춤형 복지 지원과 사회 안전망 구축, 경기도형 수요 응답 교통수단(DRT) 공영제 도입, 안전한 보행 환경개선 추진 등을 사회복지 분야 관련 공약을 주로 제시하였다. 앞으로 경기도지사 인수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경기도의 사회복지 분야의 현황을 파악하고 개선할 부분을 관련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