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저소득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 운영

김영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4:24]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저소득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 운영

김영아 기자 | 입력 : 2022/06/14 [14:24]

용인시 처인구보건소가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저소득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 운영   © 용인시 처인구



 

처인구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저소득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을 정하고, 건강검진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처인구 양지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첫 행사에서는 4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 건강 검진과 더불어 폭염 대비 보건교육, 웃음 치료, 노래 교실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집에만 있으면 외롭고 적적한데 이렇게 좋은 기회에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즐거운 시간도 보낼 수 있어 큰 활력이 됐다고 말했다.

 

처인구보건소는 앞으로 이동읍 행정복지센터(16), 포곡읍 행정복지센터(23)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어르신 모임을 운영하고, 오는 28일 처인구보건소에서 삼가역북동부유림중앙동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이 많아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앞으로도 저소득 홀로 어르신이 지역사회 소속감을 갖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용인시 처인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